top

추운 겨울도 지나가고, 몸도 마음도 가벼운 계절, 봄이 왔습니다. 계절이 바뀌면 예쁜 옷부터 입고 싶은 것이 여자의 마음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봄을 맞이해 봄 패션 아이템으로 가장 손꼽히는 여자 봄 자켓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여자 봄 자켓으로는 블루종, 트렌치코트, 카디건, 데님이나 레더 자켓이 가장 대표적인 봄 패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여자 봄 자켓 별로 어떻게 봄 패션을 연출할 수 있을지 다양하게 소개할 거예요. 미리미리 여자 봄 자켓 스타일링을 준비해 봄 패션에 한발 앞서가는 패션 피플이 되어보세요!


|| 트렌디한 캐주얼 아이템, 블루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가벼운 점퍼 스타일의 아우터인 블루종은 전체적으로 둥근 라인과 박시한 핏이 캐주얼한 느낌을 줍니다. 소매와 네크라인에 밴딩 형태로 시보리가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핏에 따라 여성스럽게, 또는 중성적인 매니시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답니다. 또, 컬러나 소재, 패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지요. 항공점퍼처럼 박시한 블랙, 카키 컬러의 면, 레이온 블루종은 가장 캐주얼한 아이템으로 데일리룩으로 입기에 좋고요. 플라워 패턴이나 화려한 컬러감의 블루종은 트렌디하고 펑키한 스타일의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성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자켓 형태의 블루종이나 레더 소재의 블루종을 선택해보세요.

|| 봄 아우터의 정석, 트렌치코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봄과 가을 아우터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트렌치코트는 어떤 스타일링에도 잘 어울려 만능 아이템이라 할 수 있지요. 기본적인 바바리 스타일의 트렌치코트는 캐주얼이나 오피스룩 아이템으로도 좋습니다. 데일리 아이템으로는 블랙이나 베이지 컬러가 제격이지만, 봄이라는 계절에 어울리게 조금 밝은 톤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싶을 땐, 스니커즈나 로퍼와 트렌치코트를 매치하는 것이 좋고, 오피스룩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플랫슈즈나 스틸레토 힐, 첼시 부츠 등을 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올봄은 밑단이 넓게 퍼지는 플리츠 라인의 트렌치코트가 유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플리츠 트렌치코트로 여성스러운 매력을 살려보는 건 어떨까요?

|| 포인트로 가볍게 스타일링 하기 좋은, 카디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카디건은 봄은 물론이고, 이너로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패션 아이템인데요.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에 카디건은 어디에나 매치할 수 있고,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답니다. 미니 카디건이나 롱 카디건, 컬러와 소재에 따라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데요. 미니 카디건은 블라우스나 원피스 등에 매치하여 귀엽고 사랑스러운 봄 패션을 완성할 수 있고요. 롱 카디건은 슬랙스나 데님 진과 함께 매치하여 때론 캐주얼하게, 때론 자켓처럼 클래식하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패턴이나 화사한 컬러의 카디건으로 봄 느낌이 가득한 봄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 유행을 타지 않는 워너비 아이템, 데님 자켓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 LOOKBOOK

복고풍의 레트로룩이 유행하는 요즘, 데님 자켓은 복고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데님 자켓은 디자인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매년 입을 수 있을 정도로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에요. 셔츠처럼 가벼운 데님 자켓은 화이트 팬츠나 쇼츠와 함께 매치해 데일리 캐주얼룩으로 활용할 수 있고요. 짧은 데님 자켓은 미니스커트나 원피스에 매치하면 페미닌한 느낌을 주면서도, 발랄한 봄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룩으로 데님 자켓을 활용하고 싶다면, 롱 자켓 디자인이나 야상 스타일의 데님 자켓을 활용해보세요. 누구보다 스타일리시한 봄 패션을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가장 옷이 사고 싶은 계절이 봄인 것 같아요. 겨우내 코트 안에 감춰놓았던 예쁜 옷들을 어서 가볍게 입고 싶어지는데요. 추운 날씨로 망설였던 원피스, 미니스커트, 블라우스 등 아껴놓았던 아이템을 적극 활용해 봄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점점 짧아지고 있는 봄이지만, 그래서 더 낭만적이고 사랑스러운 봄! 꽃처럼 화사한 스타일링으로 가장 아름다운 봄을 즐겨 보세요.
 

2016. 03. 10 2016. 03. 10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