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어제보다 오늘 더 예뻐지고 싶은 게 여자의 마음이죠? 그런 여자의 마음을 충족시키고자 화장품 역시 종류별로 컬러별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메이크업만 다르게 연출해도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내 모습을 색다르게 표현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메이크업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도구인 아이라이너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위해선 아이라이너가 필수이지요. 하지만, 아이라이너도 메이크업에 따라, 눈의 생김새에 따라 다른 아이라이너 추천을 할 수 있답니다. 리퀴드 아이라이너, 붓펜 아이라이너, 펜슬 아이라이너 등 다양한 아이라이너 추천! 오늘의 꿀팁으로 나에게 맞는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선택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붓펜 아이라이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붓펜 아이라이너는 리퀴트 타입의 일종이지만 붓처럼 얇은 브러쉬가 있는 아이라이너입니다. 얇은 붓에 촉촉한 아이라이너 용액이 나와 리퀴드 타입이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좀 더 쉽게 표현할 수 있어요. 붓이 얇기 때문에 아이라인의 꼬리 부분을 그릴 때 날카롭게 얇게 표현할 수 있어 깔끔합니다. 펜슬 라이너로 전체 라인을 그린 후, 잘 번지는 꼬리 부분에 붓펜 라이너를 사용한다면 아이라인이 번지거나 지워질 걱정을 덜 수 있겠죠? 또, 리퀴드 타입이기 때문에 번질 염려가 없고, 컬러감이 진해서 또렷한 라인을 그릴 수 있는데요. 단점으로는 얇은 붓이 단단하게 고정력이 있는 게 아니라 젤 타입 라이너에 비해 그리기가 어려울 수 있는 점, 붓 끝에 남아있는 라이너 용액이 쉽게 굳는 점, 점막을 꼼꼼하게 메꾸기엔 어렵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 번짐이 적고, 대용량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젤 아이라이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젤 아이라이너는 아이쉐도우처럼 병에 담긴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브러쉬에 묻혀 사용합니다. 브러쉬에 따라 그리고 싶은 라인의 굵기를 조절할 수 있고, 발색력과 지속력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 잘 번지지 않기 때문에 데일리로 사용하기에도 좋지요. 그리고 다른 제형의 아이라이너에 비해 넉넉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기도 합니다. 젤 아이라이너는 브러쉬로 라인을 그릴 수 있어 점막이나 꼬리 등 다양한 눈매 표현에 효과적이에요. 단, 쉐도우처럼 라이너가 공기 중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쉽게 굳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고요. 대용량의 제품이라 유효 기간을 잘 체크하지 못하고, 오래 사용해서 눈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브러쉬 세척도 잘 해야 하고, 아이라이너가 굳지 않도록 뚜겅을 잘 닫아주는 등 평상 시 관리가 필요한 제품이에요.

||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한 펜슬 아이라이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펜슬 아이라이너는 부드러운 제형으로 만들어져 그리기가 쉽고, 부드러운 라인을 표현할 수 있어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타입이라 할 수 있어요. 컬러도 다른 라이너에 비해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포인트 메이크업이 가능하기도 하고요. 또, 부드러운 발림성 덕분에 꼼꼼하게 점막을 채우기에도 좋은 라이너입니다. 또, 라이너를 살짝 스머징하여 쉐도우처럼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메이크업이 가능하지요. 하지만 라인이 번지기 쉽고, 지속력이 다른 타입에 비해 약한 편이라 수시로 수정화장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연필형 타입이라면 주기적으로 깎아서 사용해야 하고, 라이너 심이 쉽게 부러질 수 있다는 점이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에는 오토 타입의 펜슬 라이너가 출시되고 있어, 펜슬 라이너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있는데요. 여기에 젤 아이라이너의 장점을 결합해 젤 펜슬 아이라이너도 출시되고 있지요. 기존의 펜슬 라이너보다 지속력이 좋고, 번짐이 덜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워터 프루프 타입의 젤 아이라이너는 휴가지에서도 민낯 걱정 없이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답니다. 단, 젤 펜슬 라이너는 일반 펜슬 라이너보다 꼼꼼한 세정이 필요해요. 지속력이 좋지만 그만큼 점막 사이 사이에 잘 안 지워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 후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라이너를 종류별로 만나 보았는데요. 자주 메이크업 수정을 하기에 어려운 바쁜 업무의 직장인들에게는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젤 아이라이너를 추천하고요. 좀 더 자연스럽고 사랑스러운 인상을 주고 싶은 데이트 날에는 펜슬 아이라이너를, 선명하고 똑똑한 인상을 주고 싶은 미팅 날에는 리퀴드 혹은 붓펜 아이라이너를 추천합니다. 상황에 따라 메이크업에 따라 다양한 눈매 표현이 가능한 아이라이너로 오늘 더 예쁜 내 모습을 만들어보세요!


2016. 03. 23 2016. 03. 23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