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제주도는 세계인에게도 인기있는 관광지로 발돋움한 만큼, 요즘 많은 관광객이 제주도를 찾고 있는데요.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고, 제주도에만 있는 맛집들이 있어 제주도 여행을 떠날 때면 꼭 방문하고자 체크하고 떠나기도 하죠. 많고 많은 제주도 먹거리들 중에 진짜 맛집이라 할 수 있는 제주도 현지인 맛집은 어디 있을까요?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맛집보다 진짜 제주도에 사는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 오늘 비너스에서는 제주도 먹거리 중에서 제주도 현지인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도 있긴 하지만, 현지인에게 인정받은 제주도 현지인 맛집! 오늘은 제주도 먹거리 중에서도 제주도 현지인 맛집 투어를 떠나볼게요.


|| 새별오름에 맛있는 냄새를 퍼뜨리는 푸드트럭 '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주도의 소담한 경치를 볼 수 있는 새별오름, 그곳에 맛있는 도시락을 파는 푸드트럭 '굄'이 있습니다. 멕시칸 요리에 제주산 흑돼지를 더한 퓨전 요리를 판매하는 곳인데요. 그야말로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색다른 메뉴네요. 퓨전 스타일인 흑돼지 타코,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흑돼지 도시락 메뉴가 있습니다. 즉석에서 판에 고기를 구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보는 재미도 있고 음식이 신선하며 따뜻해요. 인스타그램 @ki_kn__ 계정을 통해 때에 따라 다른 영업시간을 참고하세요.


|| 동북리 바다 앞에서 맛보는 신선한 국수, ‘동북리해녀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북리 바다를 앞에 두고 음식을 먹을 수 있어 경치도 좋고 맛도 좋은 '동북리해녀촌'입니다. 회국수, 성게국수, 한치국수, 매운탕, 회덮밥, 고등어조림, 갈치구이, 전복죽 등을 먹을 수 있으며 7,000원대부터 25,000원대까지 메뉴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제주도에는 많은 해물국수 집이 있지만 이곳은 현지인들도 자주 갈 정도로 맛이 좋다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지요! 회국수가 대표 메뉴이며, 회국수는 두껍게 썰린 회에 초장, 상추를 함께 비벼 먹어 시원한데요. 매콤 새콤한 맛으로 어느새 한 접시를 후루룩 비울 수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게국수는 따끈한 국물 위로 부드러운 온면이 올라가 있고 고소한 성게알이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비주얼에서부터 느껴지는 따뜻함과 고소함은 직접 입 안에 넣고 씹을수록 더 감칠맛이 나서 맛있어요. 8,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는 신선한 제주산 성게국수, 강력 추천합니다. 해녀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만 운영되며 매월 넷째 주 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니 참고하세요.



|| 고소하게 맛보는 고등어 회, ‘부지깽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세 번째 맛집은 제주시청 인근에 있는 '부지깽이'입니다. 관광지에 위치해있지도 않고,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고등어 맛집이에요. 요즘은 고소하고 신선한 고등어 회를 맛볼 수 있는데요. 비리지 않고 씹을 때마다 고소함이 느껴지는 고등어 회와 고등어 밥인 고밥, 고등어 조림 등 다양한 고등어 요리를 맛볼 수 있답니다. 부지깽이는 신선하고 비리지 않은 고등어 요리로 유명하니 믿고 방문해 보세요. 메뉴는 고등어밥, 보말국, 아나고탕, 고등어회, 고등어조림, 고등어구이 등이 있어요. 가격대는 점심 식사는 5,000원~8,000원/ 다른 메뉴는 사이즈와 메뉴에 따라 15,000원부터 45,000원대까지 다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질이 급해서 금방 죽어 버리는 고등어는 신선하게 먹기 어려워 바로 회를 칠 수 있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요. 제주도에서는 바로바로 고등어를 공급받아 요리할 수 있어 다른 곳보다 신선하고 맛있게 고등어를 즐길 수 있답니다. 쫀쫀한 부지깽이의 고등어회를 고등어밥, 김, 양념장과 함께 싸서 먹으면 고소한 맛이 배가 돼요. 여기에 시원한 백김치도 올려 먹고 부추무침도 올려 먹으면 제주도를 입안에 다 담은 듯한 느낌이 납니다. 그 동안 고등어 회가 비려서 못 먹었던 분이나 회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부지깽이에서 맛있는 고등어 회를 꼭 맛보세요!



|| 제주 성산 베스트 보말칼국수 '해월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마지막 추천 맛집은 구좌읍에 위치한 '해월정'입니다. 작은 규모의 식당이지만 현지인들이나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맛집으로 보말칼국수 맛이 좋아요. 영업은 아침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만 하며, 둘째 주 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메뉴는 한치성게물회, 보말국, 보말칼국수, 죽볶음으로 간소합니다. 여러 명이 가서 맛본다면 보말칼국수를 먹은 후 죽볶음을 추가하면 딱이에요. 보말칼국수는 9,000원/ 죽볶음은 3,000원이며 2인분씩 주문이 가능하니 혼자 여행을 가시는 분이라면 꼭 참고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둥의 제주말인 '보말'은 우울감 방지, 남성의 활력 증진, 간질환 개선, 숙취해소, 시력보호, 골다공증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해요. 친절하게 테이블에 올려진 설명을 읽으며 요리를 기다립니다. 끓어오른 보말칼국수의 면을 건져내 청양고추와 섞어 먹으면 담백하면서 매콤합니다. 칼국수를 모두 먹고 죽 볶음을 추가해 먹으면 부드럽고 소화도 잘 돼요. 칼국수만큼이나 인기가 좋은 죽 볶음 또한 꼭 먹어야 할 메뉴입니다.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보말칼국수, 제주도에 간다면 해월정에서 맛있는 식사 한끼를 예약해보세요.


오늘은 제주도 현지인들도 자주 가고, 추천하는 먹거리와 맛집을 탐구해 보았습니다. 사진만 봐도 제주도로 당장 떠나고 싶어지는 기분이 드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어렵고, 먹을 수 있다고 해도 제주도 현지에서 먹는 그 맛과 분위기와는 또 다를 거예요. 오직 이곳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신선하고 소박한 현지 음식들! 오늘 추천해드린 맛집에서 좀 더 깊이 있게 즐겨 보시기를 바랍니다.


2016. 11. 23 2016. 11. 23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