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우리의 몸은 수분과 근육, 뼈, 피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피부나 외형적으로 다치는 상처는 바로 눈에 보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질환은 무심코 간과하기 쉽습니다.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혈액순환 운동 등 맑은 피의 순환으로 건강한 혈액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순환계 질환에 걸릴 수 있고요. 맑고 깨끗한 피가 돌아야 나쁜 지방질이나 바이러스를 몸 밖으로 내보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비너스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부터 혈액순환 운동, 혈액순환 마사지 등 다양한 혈액 건강 관리법을 알려드릴게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부터 함께 공부해볼까요?




#1_겨울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겨울에는 몸이 차가워지면서 배에 탈이 나기 쉬운데요. 혈액 건강에 좋으면서도 냉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먼저 유자는 껍질 안에 함유된 헤스프리딘 성분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 혈중 중성지방,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여주어 혈액 청소에 효과적입니다. 유자 껍질 안쪽에 있는 흰 섬유질에서 나오는 영양분이니, 차로 끓여 마시는 것과 같이 껍질 째 먹는 방법으로 유자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최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코코넛 오일 역시 혈액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식물성 포화지방으로 먹어도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그 힘이 에너지 대사에 쓰이기 때문에 더 좋은 코코넛 오일인데요. 활성 산소 제거와 노폐물 배출로 혈관 관리에 탁월해요. 요리할 때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거나, 하루 두 세 번 정도 식사 때마다 한 스푼씩 섭취할 수 있어요.




#2_가공식품 안전하게 먹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공식품은 꼭 맛이 자극적이지 않더라도 그 안에 많은 당과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어, 혈당을 떨어뜨리고 심혈관 질환을 유발합니다. 맑은 혈액을 위해서는 가공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자제할 필요가 있는데요. 피치 못하게 자주 가공식품을 먹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그 위험성을 덜어내 보세요. 담백한 맛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첨가물이 들어간 식빵을 먹을 때는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 알레르기 물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라면은 면을 끓는 물에 삶은 후 물을 버린 후 다시 부어 끓이는 것이 좋고, 햄이나 소시지는 끓는 물에 데쳐 유해 성분을 제거한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3_피가 원활하게 돌도록 도와주는 생활습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들로 건강을 개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족욕을 매일 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잠을 자기 전에 족욕을 하면 숙면에도 좋다고 하니, 자기 전 10분, 20분 정도 적당히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보세요. 족욕을 한 후에 수건으로 물기를 모두 닦아 감기에 걸리지 않게 조심하는 것이 좋고요. 이후에는 바디 로션이나 풋 크림 등을 바르며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에 더욱 도움이 되겠습니다. 손톱이 아닌 손가락 부분으로 발바닥의 중간 부위를 꾹꾹 누르면 돼요. 족욕하는 물에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리거나, 마사지를 할 때 오일을 바르며 해주어도 좋습니다.




#4_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체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산소 운동은 피가 전신으로 도는 데에 효과적인데요. 집에서 틈틈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요가나 체조 역시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비너스에서 혈액순환에 좋은 동작을 하나 알려드리니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먼저 바닥에 대자로 누워 줍니다. 두 손과 발을 앞으로 나란히 들어 올립니다. 천장을 향해, 바닥과 직각이 되도록 올리면 돼요. 이 자세에서 약 2분 동안 손과 발을 흔들어 주고 내려놓습니다. 잠시 숨을 고른 후 기지개를 켜고 다시 호흡을 정리하며 쉽니다. 이렇게 한 번씩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동작들을 해주면 몸이 깨어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자기 전이나 자고 일어난 후에 몸을 쭉쭉 늘려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혈액이 원활하게 돌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으니 생활화가 되도록 노력해 보세요.


오늘은 맑고 깨끗한 피가 온몸을 돌며 건강한 성분들만 몸에 머무르게 할 수 있도록 혈액 건강에 좋은 음식, 생활습관, 운동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이야기한 것 말고도 마늘, 계피, 미역 등 익히 알고 있는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로 구성된 식단으로 신선한 식탁을 꾸며보고 손과 발, 얼굴, 등이나 목 등 손이 닿는 부분을 꾹꾹 눌러 마사지를 하며 수시로 혈관의 교통체증을 가시게 해보세요. 큰 질병의 원인이 되는 혈관의 막힘, 인스턴트식품을 자주 먹고 수면 생활이 규칙적이지 않은 현대인들에게는 나이와 상관없이 찾아올 수 있답니다. 새해에는 겉으로 드러나는 몸뿐 아니라 피 속까지 건강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보아요~


2016. 12. 27 2016. 12. 27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