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매콤달콤 진한 소스에 쫀득한 떡이 어우러진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간식인 것 같아요. 저렴한 가격과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으로 국민 간식이라 불리는데요. 추운 겨울이면 뜨끈한 어묵 국물과 떡볶이, 그리고 쫀득 고소한 순대, 바삭한 튀김까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메뉴가 어느 식당 부럽지 않게 입맛을 돋아줍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맛있는 떡볶이를 어디서 팔고 있는지, 떡볶이 맛집을 찾아 떠나보려고 해요! 떡볶이 맛집 중에서도 강남 떡볶이 맛집 3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트렌디한 분위기를 가진 탱크 떡볶이,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맛집 그린네 은쟁반, 오랜 시간 함께한 떡볶이 맛집 맛짱 등 강남 떡볶이 맛집을 다녀와보았는데요. 내 입맛에 맞는 강남 떡볶이 맛집은 어디일지, 함께 살펴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_맛도 모양도 트렌디한 떡볶이집, 압구정 <탱크 떡볶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tank’s라고 쓰여 있는 귀여운 간판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작고 아늑한 다락방이나 카페를 연상하게 하는 이 곳은 바로 떡볶이집인데요. 작지만 심플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어릴 때부터 늘 먹던 친근한 간식인 떡볶이를 파는 곳임에도 색다르고 특별한 느낌을 내고 있답니다. '탱크떡볶이'는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분식집으로 압구정역에서 멀지 않아요. 월요일은 휴무이고, 화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오후 2시부터 9시 반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는 12시부터 9시 반까지 영업합니다. 이른 시간부터 열지 않으니 꼭꼭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는 국물떡볶이, 깔라마리 타워(오징어 튀김), 수제 새우튀김, 스팸초밥, 블루 레몬에이드, 버드와이저, 하이네켄, 콜라, 사이다가 있습니다. 떡볶이는 1인분에 3,800원/ 깔라마리 타워는 9,800원/ 새우튀김은 4마리에 6,400원/ 스팸초밥은 2개에 4,600원이에요.

국물 떡볶이도 별미지만 이곳은 스팸초밥과 깔라마리 타워도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어요. 떡볶이는 떠먹기 좋게 국물이 가득 나오는데요. 달달한 맛에 자꾸 손이 가는 따뜻한 국물 떡볶이 옆으로는 짭조름한 스팸 초밥을 비벼먹으면 색다른 별미이지요. 바삭한 오징어 튀김이 층층이 쌓여져 탱크떡볶이의 비주얼을 책임지는 깔라마리 타워는 하나씩 꺼내서 소스에 찍어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바삭한 튀김과 달큰한 떡볶이, 짭쪼롬한 스팸초밥까지 조화를 이루는 탱크 떡볶이 입니다.



#2_숙성된 소스가 특별한 양재역 <그린네 은쟁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양재역 인근에 위치한 그린네 은쟁반 떡볶이입니다. ‘생활의 달인’에도 나와서 이미 많은 분들에게 입소문 난 곳인데요. 지하철 양재역 4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다가 왼쪽 골목 사이로 들어가면 그린네 은쟁반을 볼 수 있어요. 메뉴는 떡볶이, 튀김, 순대, 떡튀순 세트가 있으며, 2000원에서 3000원 사이로 저렴한 가격이랍니다.

그린네 은쟁반은 숙성된 떡볶이 양념을 쓰는 것이 이 집만의 비결이라 할 수 있는데요. 얇은 밀떡과 숙성된 떡볶이 소스가 어우러져 마치 강정을 먹는 것처럼 진한 떡볶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쫀득쫀득한 떡과 자작한 떡볶이 소스가 달콤하고 매콤하게 입맛을 자극해요. 순대도 역시 쫀득쫀득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하고요. 떡볶이 소스와 어우러진 튀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맛이랍니다. 무엇보다 그린네 은장반을 찾으신 분이라면 떡볶이와 함께 국물 속에서도 바삭한 잡탕튀김을 꼭 드셔 보세요.



#3_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영동시장 <맛짱 떡볶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마지막 떡볶이 투어 코스는 영동시장에서 마무리합니다. 강남구 논현동의 영동시장에 위치한 맛짱 떡볶이가 주인공인데요. 24시간 내내 운영되는 분식집으로, 밤새서 공부를 하거나 야간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반가울 옛날식 떡볶이를 파는 곳입니다. 떡볶이 3,000원/ 모듬 튀김 5개 3,000원/ 새우튀김 4,000원/ 찹쌀순대 3,000원이며 이외에도 라면, 우동, 오뎅, 만두, 김밥, 꼬마김밥, 쫄면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분식집 앞을 가득 채우고 있는 각종 튀김들이 먼저 반겨주는데요. 맛짱 떡볶이는 방문해서 먹는 분도 많지만, 배달 주문도 많은 맛집이라고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짱 떡볶이의 특징은 국물이 많다는 점인데요. 달큰한 맛이 느껴지는 떡볶이 소스 국물과 떡을 먹으면 맛짱 떡볶이만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큼지막하게 썬 어묵도 있고, 꼬마김밥을 국물에 찍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지요. 종류가 다양한 튀김 역시 떡볶이와 함께 먹으면 입맛을 돋아 주는데요. 맛짱 떡볶이에서 맛볼 수 있는 오징어 완자 튀김은 빼놓을 수 없는 메뉴랍니다. 추운 겨울 몸을 녹여주는 어묵 국물과 달콤한 국물 떡볶이를 파는 맛짱 떡볶이, 옛날 분식집의 정겨움과 학교 앞에서 팔던 떡볶이 맛이 그리운 분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강남에 위치한 떡볶이 맛집들에 다녀와 보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분들이라면 분명히 하나쯤은 있을 떡볶이에 관한 추억들을 생각하게 만드는 작고 친근한 분식집들입니다. 옛날식 그대로라 더 소박한 매력이 느껴지는 떡볶이와 김밥, 순대는 그리 넓지 않은 가게에서 저렴하게 먹으면서도 친구들과 손을 부딪히며 즐겁게 먹던 그 때 그 시절을 회상하게 만들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비좁은 틈 사이에서 수다를 떨며 작은 일들에도 꺄르르 웃었던 그 때의 나를 다시 한 번 불러서 스트레스를 넣어두고 매콤하고 달콤한 간식 시간을 가져 보세요. ^^


2016. 12. 30 2016. 12. 30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