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새로운 해를 맞이하며 한 살의 나이를 더 갖게 된 지금, 왠지 날씨만큼 우리의 피부도 마음도 건조해진 듯합니다. 한 해가 넘어갔다고 해서 단숨에 내 얼굴에 대단한 변화가 바로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자꾸 나이를 의식하고 주름이 더 깊게 보이는 것 같다면 오늘의 뷰티 관리법에 주목해 주세요. 다른 곳과는 다르게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이 얇은데다가 피지선이 적어 쉽게 주름이 생기고 다시 사라지지 않는 목 주름 관리에 대해 다뤄보려고 해요. 얼굴의 주름만큼 관리해줘야 할 부분이 목 주름이기도 한데요. 목 주름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요? 얼굴에 온 신경을 기울여 관리해도, 지나치기 쉬운 목 주름은 사람의 나이를 가늠하게 하는 나이테처럼 치부되기도 합니다. TV 속 동안 스타들도 피해가기 어렵다는 목 주름 관리는 그만큼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지요. 오늘은 목 주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건조한 피부와 굳은 근육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다듬어 주며 반 살씩 어려지는 방법, 비너스의 목 주름 관리와 함께해보세요.



#1_목 주름을 예방하기 위한 첫 걸음, 적당한 높이의 베개 찾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부에 주름이 지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노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목에 세로 주름이 생기는 것이 바로 노화 때문이지요. 하지만 왠지 어린 나이대에서부터 가로로 목 주름이 많았다면 그동안의 생활 속에서 목 주름을 악화시키는 잘못된 습관에 길들여지지는 않았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깨어 있을 때나, 잠에 들 때나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불필요한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지요. 잘 관리한 배우들보다도 동안으로 유명한 일반인 스타들의 생활 습관을 들여다보면, 항상 '베개'에 신경 쓰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높은 베개를 베고 자면 고개가 앞으로 꺾이면서 주름을 더 깊게 만들고 호흡에도 방해를 해서 건강에도 무리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체형과 수면 습관에 맞는 베개를 고르되, 너무 높지는 않은지 체크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6~8cm 정도의 높이의 베개에서 바른 자세로 자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물론, 한 쪽 방향으로 누워 자거나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 있는 것과 같은 자세도 주름을 깊게 할 수 있으니 항상 턱을 당기고 어깨를 편 바른 자세를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_목의 긴장을 풀어 근육을 부드럽게 하는 마사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긴장된 근육은 혈액 순환에 좋지 않으며 동시에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목의 긴장을 풀어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적인 근육으로 주름을 예방하는 마사지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먼저, 중지와 검지로 림프선 주변을 마사지해줍니다. 아래 위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턱에서 쇄골 방향으로 내려줍니다. 이 동작으로 뭉친 피로를 풀어준 후, 처진 목주름을 쓸어 올리는 동작을 취합니다. 가슴 위 선부터 턱 방향으로 두 손을 이용해 위로 쓸어 올려 줍니다. 5번가량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방향을 바꾸며 반복해주고 목을 뒤로 젖히며 목의 주름을 펴는 느낌으로 손으로 가슴을 아래 방향으로 눌러주세요. 목을 한 쪽 방향으로 젖히고 반대쪽 어깨를 눌러 목을 쭉쭉 늘려 스트레칭하는 것으로 마무리합니다. 틈틈이 엄지로 뒤통수 헤어라인을 지압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을 거예요.



#3_꼼꼼한 스킨케어와 선케어로 목 주름 관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여성분들이 다른 부위보다도 목 주름에 집중하는 이유는, 목 주름은 화장으로도 커버하기 어렵기 때문일 거예요. 나이가 들수록 화려한 색조로 이목구비를 강조하는 것보다도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호하게 되는데, 목 주름이 이를 방해하기 때문이지요. 얼굴만큼이나 목에도 각종 케어를 신경 쓰면 시간이 지나도 아름다운 목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얼굴 스킨케어를 할 때면 목에도 반드시 보습제를 듬뿍 발라주고, 유분이 적당히 함유된 넥 전용 크림을 바르며 마사지를 하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되직한 크림이 부담스럽다면, 산뜻한 제형의 페이스 오일로 림프선을 자극하며 발라주어도 좋아요. 또, 노화의 원인 중 큰 비율을 차지하는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 외출 시에 목에도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관리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4_목의 탄력 개선을 위한 시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의학의 힘을 빌려 목의 피부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 번 생긴 목 주름은 시술로도 관리하기 어렵다는 것이 많은 분들의 견해였으나,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면서 그 시도 역시 많아지고 있답니다. 목을 지나가는 중요한 혈관이 많고 다른 곳보다 피부층이 얇아 상처가 남지는 않을지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있기 때문에 좋은 병원에서 여러 후기를 참고하여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진피층에 레이저를 투입해 탄력을 더하는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 마사지와 보습으로 관리하여 1,2년 정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병원으로 직접 걸음하기 어렵고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목 주름 전문 스마트 기기도 출시되어 일상에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5_몸 속 나이도, 피부 나이도 되돌리게 해주는 건강한 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화와 주름 방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우나, 장기적인 몸 속 건강과 피부 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의 표면에 집중적인 영양을 주는 좋은 화장품이 많지만 피부 깊숙한 곳까지 힘을 실어주는 것은 섭취하는 음식과도 큰 관련이 있으니까요. 장수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토마토는 다량 함유된 '리코펜' 성분으로 노화 진행을 늦춰주고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토마토는 설탕을 넣지 않고, 기름에 조리하면 체내에 리코펜의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마늘과 함께 수프로 끓여내어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하고 주름을 예방하는 요리의 효과도 배가 되겠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갑작스럽게 깊어진 목 주름에 깜짝 놀라셨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들로 목 주름을 예방하고 또 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주름은 선천적으로 잘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더 깊어진다고 합니다. 바른 자세 유지, 유수분 케어와 자외선 차단, 틈틈이 탄력을 더하는 마사지와 스트레칭, 그리고 건강한 음식으로 탄력 있고 우아한 목 라인을 다듬어 보세요. 잠들기 전에 넥 크림으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해주고 바른 자세로 누워 잠에 드는 것만으로도 목 피부의 시계가 좀 더 천천히 갈 수 있는 방향을 세울 수 있을 거예요. 진한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답고 깊이가 있는 우리의 나이를 위해 목을 예쁘게 다듬어 주기로 해요.


2017. 01. 19 2017. 01. 19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