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어느덧 새해의 첫 달도 마무리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모임도 갖고, 가족과 지인들에게 안부도 전하고, 신년을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업무 또는 학업에 임하다 보니 에너지가 급하게 방전된 느낌도 있는 것 같아요. 분명히 힘차게 달리기 위해서, 나와 지인들을 서로 서로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한 것인데도 말이지요. 하지만 벌써부터 지치면 신년 목표를 이루기까지 힘이 더 부치겠죠? 오늘 비너스에서는, 잠시 쉼표와 같은 마음으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분전환 방법으로 또 다른 문화를 접한다면 활기찬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이 순간만큼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즐거운 기분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비너스가 도울게요~



#1_남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진 채로 즐기는 ED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축 쳐진 기분을 바꿔줄 만한 것으로는 신나는 음악을 빼놓을 수 없죠. 화려하고 강력한 비트가 울리는 ‘EDM’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세요. 어떤 노래를 들어야 할지, EDM에 대해 잘 몰라도 괜찮아요. 오늘 비너스가 추천하는 EDM 사운드 트랙으로 신나게 리듬 타 보세요.

<JAGGS & KEVU - Stop me>
팀 jaggs와 Kevu가 만나 지난 가을 그루브 가득한 EDM을 선보였죠. 노래 제목과 같이, 멈추지 않고 춤을 추고 싶어지는 노래입니다.

<Broiler – Money>
공상 과학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으로 잡념을 버리고 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가 매력적인 곡입니다.

<이디오테잎 – Airdrome>
국내 일렉트로닉 장르 뮤지션인 이디오테잎의 2014년도 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한 번 들으면 어느새 '반복'을 누르게 되는 마성의 곡이지요.


실제로 듣는 음악에 따라서 감정선이 조금씩 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신나는 일렉트로닉 댄스곡으로 마음을 환기해 보세요.




#2_마음을 다스리는 명상의 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신 없이 돌아가는 일들에 치여있을 때, 우스갯소리로 명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얘기하곤 하지요. 명상은 그 효과가 자주 언급되는 것에 비해 많은 분들이 시도하는 경우가 적은데요. 명상을 하면 마음을 다스리고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면 행복한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출되면서 기분이 좋아진다고 해요. 잠시 쉬는 것만으로 뇌 전두엽의 흐름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감정적인 부분까지 다독일 수 있게 되는 거지요. 깨끗하게 정돈된 자리에 바른 자세로 앉아서, 1분 동안 숨을 깊게 마시고 다시 깊게 내쉬는 호흡 과정을 반복하세요. 이런 과정을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만들 수 있답니다. 집에 식구들이 많아 조용하게 집중하기 어렵다면, 잔잔한 음악을 틀고 산책을 하는 '산책 명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_달콤한 초콜릿 한 조각이 주는 효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콜릿은 어렸을 때부터 많이 먹으면 이가 썩는다는 얘기를 들으면서도 친해졌고, 커서는 많이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 염려하면서도 또 가까이하게 되고야 마는 마성의 간식이지요. 하지만 초콜릿도 좋은 효능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만 먹으면 긍정적인 효과만 가져갈 수 있는데요. 다크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또, 적은 양의 다크초콜릿을 꾸준히 먹으면 심근경색의 위험 확률도 낮출 수 있다고 해요. 물론, 익히 알고 있는 것처럼 초콜릿이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고요. 초콜릿 역시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기분을 좋게 해준답니다. 이 점이 명상과 같죠? ^^




#4_좋아하는 맛집 찾아 떠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답답한 실내에서만 업무를 보고, 공부를 하게 되면 몸도 마음도 축축 가라앉기 쉽습니다. 야외로 나가 활동을 하면 스트레스 호르몬과 혈당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덜 추운 날에 따뜻한 햇살을 찾아, 그리고 좋아하는 음식이 유명한 맛집을 찾아 떠나면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될 거예요. 맛집이 있는 위치가 번잡한 도심이 아니라면, 맑은 공기를 마시는 효과도 볼 수 있겠죠? 신선한 공기가 체내로 유입되면 역시 '세로토닌'의 함유량이 증가하면서 몸과 마음이 가벼워진다고 해요. 비너스 블로그에도 실패 없을 멋진 맛집들이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연말과 연초에 너무 열심히 달려와서 힘들 여러분을 위해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 드렸어요. 기분이 좋아지는 활동이나 과정은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과학적인 접근을 할 수 있는 방법들로 모아왔으니 꼭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많이 웃고, 좋은 것들을 보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스트레스를 조금 조금이라도 감소시키다 보면 어느새 모여있고 쌓여있던 안 좋은 기운들이 나도 모르게 사라질 거예요. 나를 위해 행동해 보시고, 또 주변 지인들에게도 나누며 모두 모두 기분 좋은 하루하루 보내시기를 비너스도 응원합니다.


2017. 01. 26 2017. 01. 26
[로그인][오픈아이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