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된장과는 비슷한 듯 다른 청국장! 발효의 방법과 걸리는 시간이 조금 달라, 우리에게 늘 익숙한 된장과는 차이가 조금 있답니다. 청국장은 콩을 삶아 그대로 2,3일 정도 단기 발효시켜 만들기 때문에 소금물에 수개월 동안 숙성시키는 된장과는 달리 염분의 비율이 낮아요. 또, 소금과 고춧가루를 섞어서 찌듯이 만들기 때문에 한 번 만들고 나면 오래 두지 않고 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청국장을 만들거나 사 왔을 때는 미루지 않고 수일 내에 빠르게 먹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맛있는 청국장 찌개 레시피를 미리 알아두어 청국장을 알차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맛있게 끓이는 청국장 찌개, 오늘 비너스에서 소개해드리는 청국장 레시피를 참고하셔서 건강하고 맛있게 즐겨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_구수하고 얼큰한 김치 청국장찌개 레시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및 내용 참고 - http://blog.naver.com/hubjongw/220847566070


청국장에 김치를 더해 좀 더 시원한 맛을 살린 김치 청국장찌개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재료 : 청국장, 돼지고기(삼겹살부위), 김치, 느타리버섯, 청양고추, 두부, 양파, 파, 마늘, 소금, 후추

재료를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합니다. 돼지고기를 팬에 올려 양파, 후추, 올리브오일을 뿌려 함께 볶아 주세요. 고기가 익어가면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인 손가락 마디 굵기쯤으로 썰어 준비합니다. 두부는 깍둑썰기로 준비해 주시고요. 고기에 김치를 넣어 함께 볶다가 청국장을 더합니다. 청국장의 맛의 진하기를 조절하기 위해 청국장의 양은 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 보글보글 끓으면 파, 청양고추, 느타리버섯 등 부드러운 채소를 넣어 줍니다. 고기, 두부, 버섯, 김치 등 건더기가 많아 수저를 뜰 때마다 행복한 김치 청국장찌개가 완성되었어요.




#2_냄새없이 깔끔하게 끓여 먹는 청국장 찌개 레시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및 내용 참고 - http://blog.naver.com/merrygoround_snap/220869980940


청국장은 실내에서 먹기에는 냄새가 많이 나서 곤란해지곤 하지요. 특히 식구들 가운데 청국장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먹을 시도조차 하기 어렵고요. 냄새를 줄여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청국장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재료 : 시판 청국장 찌개, 두부, 파 (+비빔밥 재료)

간단하게 바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시판용 청국장 찌개를 이용할 거예요. 아이스박스에서 냉동되어 있는 찌개를 꺼내 반쯤 해동시켜 줍니다. 포장을 뜯어 뚝배기에 넣고 약불에 끓여 주세요. 물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두부, 파 등 야채를 더해 센 불로 5분 정도 더 끓여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및 내용 참고 - http://blog.naver.com/merrygoround_snap/220869980940


간단하고 빠르게 냄새 없는 청국장 찌개 끓이기에 성공했어요. 여기에 나물 몇 가지를 더해 비빔밥까지 한 상을 푸짐하게 차려 봅니다. 볶은 고기를 넣은 고추장을 밥에 비비고 나물을 더하고, 청국장 찌개 국물을 섞어 주면 고소하고 매콤한 청국장 비빔밥 완성! 명절 때 남은 나물들이 처치 곤란이라면 이렇게 간단하게 청국장 찌개와 함께 상에 내서 만찬으로 즐겨 보시기를 추천해 드려요. 유산균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되는 효능을 가진 청국장이 신선한 채소와 만나 명절 내내 더부룩했을 속을 편안하게 해줄 거예요.




#3_아침 대용으로 먹는 건강하고 편한 청국장 가루 레시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및 내용 참고 - http://blog.naver.com/5436kay/220651024059


마지막으로, 좀 더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청국장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방법은 바로 청국장 가루를 이용하는 건데요.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 등 좋은 효능을 가진 청국장을 가루로 만들어 냄새 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판매되고 있답니다. 사진 속 제품을 먹는 방법은 1일 1,2회 200ml의 우유 / 요구루트 / 생수에 20g (약 두 스푼)을 넣고 흔들어 먹는 거예요.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음료를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지요. 또, 나물 반찬이나 국수 요리에 뿌려 먹어도 맛이나 영양 면에서 훌륭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견과류, 과일, 시리얼 등을 넣은 요거트에 청국장 가루를 한 스푼 넣으면 간식처럼 즐길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청국장을 활용하여 만드는 요리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면서 몸에 쌓여 있는 지방과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는 착한 청국장! 뿐만 아니라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숙취 해소, 면역력 증진, 노화 방지 등 솔깃한 효능들을 가득 품고 있는 훌륭한 식재료랍니다. 된장과는 비슷한 듯 다른 맛으로 깊고 구수하게 즐길 수 있는 청국장으로 건강하고 맛있게 한 끼 식사를 책임져 보세요. :)


2017. 01. 31 2017. 01. 31
[로그인][오픈아이디란?]